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랜만의 글, 코딩 독학 코드잇 후기(Codeit)

일상🍟

by 저스티스킴 2022. 5. 24. 14:15

본문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ㅎㅎ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사실 이번에 컴퓨터 개발이라는 분야를 새로 공부하면서 정신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그동안 코딩 공부를 할 때 사용했던 코드잇에 대해 소개도 하고 후기도 남기려고 합니다~~

 

제가 코드잇을 처음 접한 계기는 대코캠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코드잇을 할인된 가격으로 들을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과 같이 공부하는 느낌을 받아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그 때 이후로 코드잇 속 강의들을 더 듣고 싶어서 연장해서 듣고 있어요.


 코드잇이란? 

코드잇은 온라인으로 코딩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에요! 한 강의당 3분~10분 내외로 짧게 구성되어 있어, 부담없이 볼 수 있어요. 그렇다고 내용이 빈약하지도 않아서 배운 내용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감을 잡기 쉬웠어요!

특히 중간중간 실습문제들이 있어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해볼 수 있고, 영상에서 부족했던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들은 따로 노트로 정리해주어서 다시 한 번 더 학습할 수 있어요.

 

코드 잇 속 강의들

코드잇에는 위와 같이 여러가지 코스들이 있는데 듣고 싶은 강의들을 따로 결제해서 듣는 방식이 아니에요!!

코드잇은 무제한 수강 멤버십이기 때문에, 멤버쉽 결제 한 번으로 해당 기간동안 코드잇의 전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요!

 

로그인 했을 때 맨 처음 나오는 페이지! 현재 저는 자바를 공부중이라서 자바 기초 과목이 가운데에 나오네요.

오, 마침 저는 딱 800개의 레슨을 들었네요!!

 

그동안 제가 수료한 강의들

위 사진은 그동안 제가 배웠던 내용들을 노션에 따로 정리한 건데요! A. 컴퓨터 개론부터 I. 자바 기초까지....꽤 많이 들었네요ㅎㅎ 근데 한동안 다시 안 본 것들은 또 기억이 안나요...ㅜㅜ복습 다시 해야지...

더 좋아졌으면 하는 점..?

저는 코드잇 강의를 들으면서 커뮤니티에서 질문을 할 수 있고, 남들이 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추가로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는데요! 근데 이게 코드잇 시스템상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답변을 남기기 어려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이 강의를 듣는 사람도 배우는 입장이다보니 답변하기 망설여질테고, 한 번 강의를 듣고나면 다시 해당 강의를 들어갈 일이 거의 없다보니 코드잇 이용자가 답변을 남기기 어려운 것 같아요ㅠㅠ 그래서 질문들을 보면 대답해주시는 분들만 대답해주시더라고요! 저는 이 시스템이 더 활성화되어서 질 좋은 질문들도 많이 생기고 좋은 답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그러기 위해서는..구글에 검색하면 나오는 커뮤니티들처럼 이러한 질문들과 답변들이 더 개방적이면 좋지 않을까요?? 이 커뮤니티만큼은 굳이 멤버쉽이 아니더라도 접하고 답변할 수 있어 활성화되면 더 좋아질 것 같아요.


 느낀 점 

일단 저는 그전에 코딩이나 컴퓨터공학에 대해 1도 모르는 비전공자이기에 독학을 마음먹었을 때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막막했고, 지금도 당연히 어려움이 많지만 코드잇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ㅎㅎ 강의를 통해 배우다보니 책으로 보는 것보다 속도도 붙는 느낌이 들었고, 배우면서 생기는 고민이나 어려움들을 물어보거나 찾아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그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코딩을 배우고 싶은 분들 중에 인터넷에 찾아보면 코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이 워낙 많아서 어떤 것을 들어야 할지 고민되고 머뭇거리는 분들도 많을 거예요. 제가 그랬거든요... 코딩을 배워보고 싶은데 어디서 배워야 할지...들을만 한 지ㅜㅜㅜ 근데 그럴수록 어떤 것이든 일단 들어보는 것을 추천해요! 어느 곳이든 아무것도 모르는 현재 나에게는 다 도움이 되고 배울 것들이 있을 거예요! 저한테 코드잇이 그랬던 것 처럼요ㅎㅎ

저처럼 비전공자인데 개발에 대해 배우고 싶을 때 한 번 들어볼만 하다고 생각해요! 처음에 체험용으로 첫 결제 할인같은 것도 있는 것 같아서 들어보고나서 결정할 수도 있으니까요~

https://www.codeit.kr

위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https://www.codeit.kr로 들어가서 확인해볼 수 있어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