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중국어 한 모금🥛 : 과일, 야채 이름

하루 중국어 한 모금🥛

by 저스티스킴 2020. 7. 19. 21:11

본문

반응형
SMALL

중국어 참 어렵죠... 이런 중국어! 가장 재밌고 쉽게 다가가는 방법을 제가 생각해 봤는데요~

 

먼저 가장 친숙한 걸로 다가가서 흥미를 먼저 잡아보려고 해요😃

 

여러분들의 흥미를 확 끌 수 있는!!!!!

 

바로바로 음식 이름입니다~~~😄 

 

언제부턴지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같은 중국 음식들이 확 유행하기 시작했잖아요

 

이번 게시물을 시작으로 간단한 과일 이름부터 마라탕, 꿔바로우까지!! 제가 다 알려드리겠습니당~!

 

음식 이름 다 외우고 난 다음엔.. 더 재밌는 주제 생각해올게욥..ㅎㅎㅎ

 

먼저 오늘은 과일과 야채입니다 !

 

<과일>

 

사과 苹果 píngguǒ

체리 樱桃 yīngtáo

복숭아 桃子 táozi

바나나 香蕉 xiāngjiāo

수박 西瓜 xīguā

메론 哈密瓜 hāmìguā

딸기 草莓 cǎoméi

블루베리 蓝莓 lánméi

귤 橘子 júzi

배 梨子 lízi

석류 石榴 shíliu

패션후르츠 百香果 bǎixiāngguǒ

 

레몬 柠檬 níngméng

용과 火龙果 huǒlóngguǒ

망고 芒果 mángguǒ

포도 葡萄 pútáo

망고스틴 山竹 shānzhú

두리안 榴莲 liúlián

파인애플 菠萝 bōluó

코코넛 椰子 yēzi

유자 柚子 yòuzi

무화과 无花果 wúhuāguǒ

리치 荔枝 lìzhī

 

 

이어서 야채 이름 입니다!

 

 

<야채>

 

오이 黄瓜 huángguā

토마토 西红柿 xīhóngshì,番茄 fānqié

당근 红萝卜 hóngluóbo

파 葱 cōng

양파 洋葱 yángcōng

마늘 大蒜 dàsuàn

가지 茄子 qiézi

배추 白菜 báicài

무 萝卜 luóbo

고추 辣椒 làjiāo

호박 南瓜 nánguā

옥수수 玉米 yùmǐ

감자 土豆 tǔdòu

상추 生菜 shēngcài

 

고구마 红薯 hóngshǔ,地瓜 dìguā

시금치 菠菜 bōcài

콩나물 豆芽 dòuyá

고수 香菜 xiāngcài

샐러리 芹菜 qíncài

브로콜리 西兰花 xīlánhuā

피망 青椒 qīngjiāo

양배추 卷心菜 juǎnxīncài,包菜 bāocài

부추 韭菜jiǔcài

목이버섯 木耳 mù'ěr

팽이버섯 金针菇 jīnzhēngū

표고버섯 香菇 xiānggū

 

 

적다보니 참 많네요ㅎㅎㅎ 과일 야채 종류 떠올리느라 고생 좀 했네용..

 

야채 종류랑 버섯 종류는 중국에서 훠궈 메뉴판을 읽을 때 정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제가 중국에 있을 때 훠궈 먹고싶어서 빠짝 다 외웠답니다ㅋㅋㅋㅋ 제일 공부의욕이 활활 불탔던 것 같네용 또 가고싶어요ㅠㅠㅠ

 

코로나 때문에 당분간 여행은 힘들겠지만요..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구 다음 중국어 한 모금은 육류, 해산물, 조미료 이름 가져올게요!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